환전 수수료 면제 은행별 외환 체크 신용 카드 비교

close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은행들이 저마다 환전 수수료 혜택을 강화한 카드나 통장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혜택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위비트래블

우리은행 ‘위비트래블’ 외화예금 통장과 체크카드는 외화 환전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주요 30개국 통화가 포함되고 미국 달러와 유로화는 각각 연 2%와 1.5%의 이자도 지급됩니다.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는 국내나 국외에서 사용시 월 3만원 한도에서 5% 캐시백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또한 전월 사용실적을 충족하면 공항 라운지 연2회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하나은행 ‘트래블로그’는 시장점유율 1위로 2022년 출시 한후로 가입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트래블로그는 원화를 외화로 바꿀때 환전 수수료가 무료이고, 와화를 원화로 바꿀때는 원화의 1%를 수수료로 받습니다.

4월부터는 외화송금 수수료도 면제해주는 특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SOL) 트래블

신한은행의 쏠 트래블 카드는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요, 쏠 트래블 체크카드가 3개월만에 70만장이 발급되기도 했습니다. 우리은행과 마찬가지로 외화계좌에 달러는 연2%, 유로는 1.5%의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 트래블은 원화를 외화로 바꿀때 환전 수수료가 무료이고, 외화를 원화로 바꿀때는 50%의 환율우대를 제공합니다. 무료 환전 가능한 통화는 42종으로 최대로 많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우리은랭 위비트래블과 마찬가지로 전월실적 30만원을 충족하면 체크카드도 공항라운지 연2회 이용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트래블러스

KB국민은행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도 4일만에 10만장이 발급되는 기록을 냈습니다.

트래블러스는 원화를 외화로 환전시 수수료가 무료이며, 외화를 원화로 환전시에는 올해말까지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또한 국민은행은 국내 여행객들을 위해서 월2만원까지 결제금액을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행별 외환 카드 주요 환전 서비스 비교

  환전수수료 환전통화 환전한도 특징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원화환전 무료
/외화환전 1%수수료
41종 통화별 300만원 외화송금 수수료 무료
토스
외화통장
원화환전 무료
/외화환전 무료
17종 1일 1천만원 재환전 수수료 무료
신한
쏠(SOL)트래블 
원화환전 무료
/외화환전 환전우대 50%
42종 총합 5만달러 체크카드: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외화 계좌 이자율 지급(달러 연2%, 유로 1.5%)
KB국민
트래블러스
원화환전 무료
/외화환전 올해까지 무료
41종 통화별 200만원 체크카드 국내결제 월 최대 2만원 할인
우리은행
위비트래블
원화환전 무료
/외화환전 50%환율우대
30종 총합 5만달러 체크카드 국내외 결제시 월3만원한도 캐시백/외화 계좌 이자율 지급 (달러 연2%, 유로 1.5%)

마무리

본인에게 잘 맞는 은행 카드와 계좌 선택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