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가정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에어프라이어. 구입하려고 검색해보신적 있으신가요? 검색하려고 보면 나오는 제품만 수백가지. 도저히 뭘 골라야할지 머리아픈게 사실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최초 모델 바스켓형 필립스에서부터 올스텐 오븐형까지 각종 에어프라이어 사용 10년차가 알려드리는 에어프라이어 추천 아이템 공개 합니다.
바스켓형과 오븐형의 장단점 비교
우선 바스켓 형은 간단한 음식 조리나 튀김에 적합합니다. 대체로 크기가 작아서 이동이 편리하며 작은 가구나 적은 양의 음식을 조리하는 데 적합합니다.
오븐형은 조리공간이 넓어 다양한 요리나 구이 음식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바스켓 형에는 없는 여러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베스트 제품 추천
1위 – 아이닉 대용량 오븐형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16리터
품명/모델명: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16L / 모델명 : AO-16LS
가격: 178,000원
용량: 16리터 대용량
크기: 가로x세로x높이 = 370x340x390mm
형태: 오븐형
컬러: 블랙/화이트/스카이블루
무상 A/S: 구입 후 1년
고객센터: 아이닉 고객센터 1800-8515
1위는 아이닉(INIC) 대용량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내부 전체와 문틀까지 모두 올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진 상품으로 5,900개가 넘는 후기에도 별점 5점을 유지하고 있는 만족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가격은 17만 8천원으로 에어프라이어에 일곱 가지 구성품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내부와 열선 회전펜 심지어 음식이 닿지 않는 문틀까지 모두 안전한 스테일리스를 사용하여 유해 물질에 대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할 때 음식물을 넣지 않고 예열하신 경험 다들 있으시죠.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는 오중 나선형 파워 열선이 탑재되어 있어 따로 예열할 필요 없이 바로 요리하실 수 있고 조리 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은 거거익선(크면 클수록 좋다)이라고 흔히들 말합니다. 아이닉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는 한 번에 3단 조리가 가능한 16리터의 대용량에 내부 길이도 30cm나 돼서 한 번에 많은 양의 요리가 가능합니다. 용량이 작으면, 음식을 겹쳐놔야해서 일부분은 잘 익지 않거나 중간에 뒤집어줘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용량이 크면 한 번에 요리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튀김요리나 그릴을 사용한 고기, 생선요리, 베이킹이나 건조 기능 모두 가능합니다. 게다가 로티세리 기능이 있어 기름이 쏙 빠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꼬치 요리나 통닭구이도 드실 수 있습니다.
요리 후에는 에어쿨링 시스템이 작동하여 조리 후 내부 온도도 낮춰주고, 조리 후 남아있는 음식 냄새도 제거해 줍니다. 합리적인 가격 믿을 만한 브랜드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이닉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2위 – 아이닉 올스텐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
품명/모델명: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iSA7
가격: 138,000원
용량: 7리터
크기: 가로x세로x높이 = 320x298x347mm
형태: 바스켓형
컬러: 블랙/화이트
무상 A/S: 구입 후 1년
고객센터: 아이닉 고객센터 1800-8515
2위는 아이닉 올스텐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 7리터입니다. 가족 수가 작아서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혹은 공간을 너무 차지하는 게 싫으신 분은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닉의 3세대 에어프라이어 iSA7은 에어프라이어 내부 모두가 안전한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되어있고, 바스켓 내부의 나사까지도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녹이 스는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가 전면 유리창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얼마나 익었는지 보려면 요리 도중 꺼내서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아이닉 바스켓형은 전면 투명 도어를 통해 음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후기를 살펴보면 같은 용량의 다른 에어프라이어보다 더 많은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바스켓 모양을 사각형으로 만들어 입구가 넓어지고,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게 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내부의 고효율 할로겐 열선을 사용하고 2500RPM의 최적의 회전펜 속도를 유지하여 조리 시간을 더욱 줄여 음식의 속까지 골고루 익도록 도와줍니다.
바스켓은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분리될 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내부 외부 바스켓을 따로 세척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세척할 수 있어 세척도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자체가 뜨거운 열로 조리하는 것이라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는 자동전원차단 시스템 등 총 다섯 가지 안전시스템을 탑재하여 더욱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아이닉에서 본사 전문 엔지니어가 처리해 주는 무상 A/S를 1년 기본 보장을 제공해서, AS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성능 좋고 A/S까지 마음 놓고 맡기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찾으신다면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를 추천드립니다.
3위 – 보본 풀 스테인리스 특대용량 오븐형 23리터
품명/모델명: 보본 23L 대용량 로티세리 멀티 에어프라이어 / VB-AF23S
가격: 178,000원
용량: 23리터
크기: 가로x세로x높이 = 410x400x375mm
형태: 오븐형
컬러: 실버
A/S 고객센터: 1544-9051
3위는 보본 풀 스테인리스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오븐 23리터입니다.
23리터 초대용량의 올 스테인리스로 되어있는 성능 좋은 상품을 찾으신다면, 바로 보본 올스테인리스 에어프라이어 오븐형을 사시면 됩니다. 가격은 쿠팡에서 최저가 17만 8천원에 판매되고 있고, 별도의 구매 없이 베이킹 선반이나 그릴 선반, 바스켓, 로티세리 등 총 일곱 가지의 풀세트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건 에어프라이어는 안전인증을 완료한 안전한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여, 벗겨짐이나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고, 내열성이 높고 녹슬지 않습니다. 거기에 청소도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16리터 상품이 대부분인데, 이 제품은 23리터의 특대 용량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을 조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전면 유리의 사이즈를 확 넓혀서 요리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요리할 때 열이 닿는 부분만 있고 아닌 부분은 덜 조리된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이 상품은 위아래 모두 열선이 있고 회전펜이 열기를 순환시켜 주어 고르게 음식이 조리됩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이용할 때 나는 소음도 거의 없어서 한밤중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23리터의 대용량 사이즈의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원하신다면 보본 풀 스테인리스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4위 –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3000 시리즈 바스켓형 5.6리터
품명/모델명: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3000시리즈 대용량 5.6L / HD9257/20
가격: 126,650원
용량: 5.6리터
크기: 가로x세로x높이 = 392x284x299mm
형태: 바스켓형
컬러: 화이트
무상 A/S: 제품 구매 후 2년 무상수리
고객센터: 1544-9051
4위는 필립스 보이는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5.6리터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원조 필립스에서 나온 전면 투명창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중소기업 제품이 난무하는 에어프라이어계에서 글로벌 대기업의 향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선택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게다가 최초의 에어프라이어를 런칭한 필립스이므로 그만큼 신뢰가 가기도 합니다.
초반에 출시된 필립스의 바스켓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음식이 얼마나 조리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조리를 잠시 멈추고 에어프라이어를 열어 확인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열손실도 있고, 시간 조절이나 온도조절을 잘못하면, 타버리는 경우도 있어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조리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면 투명창으로 되어 있어 바로 요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에어프라이어에서 많이 사용하는 냉동식품, 생선구이, 감자튀김 등 일곱 가지 메뉴가 탑재되어 있어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는 바닥이 회오리판 바닥으로 되어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공기 순환을 더 빠르게 도와주어 평평한 바닥보다 40% 더 강력하게 열풍을 순환시켜 주고 레피드 에어 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해 바스켓 주위의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주어 기름이 없어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를 완성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온도 조절이 가능하여 최저 60도에서 부터 200도까지 온도를 선택하실 수 있고 최대 60분까지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바스켓을 식기세척기로도 세척을 할 수 있어 세척이 엄청나게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가격도 적당하면서 전면 투명 창으로 되어 있고 브랜드 상품인 성능 좋은 에어프라이어를 원하시는 분들은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를 추천해 드립니다.
5위 – 쿠쿠 에어쉐프 오븐형 스테이크 특화형 에어프라이어 14L
품명/모델명: 쿠쿠 에어쉐프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14L / CAFO-A1410TB
가격: 144,770원
용량: 14리터
크기: 가로x세로x높이 = 330x390x410mm
형태: 바스켓형
컬러: 화이트
A/S 고객센터: 1588-8899
5위는 스테이크에 특화된 쿠쿠 에어쉐프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14L 입니다.
이 제품은 전기밥솥으로 이미 유명한 쿠쿠가 야심차게 만든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입니다. 특별히 스테이크를 굽는데 특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구현하기 힘들다고 생각되던 레어, 미디엄, 웰던 요리를 함께 제공되는 셰프스틱을 통해 내부 온도를 측정, 조리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외에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가능한 60가지 메뉴의 레시피북을 제공해주어 요리하는 재미도 쏠쏠하게 주는 특별함도 있습니다.
대용량의 오븐형이라서 오븐형이 가지고 있는 사이즈의 강점, 전면 창을 통해 조리 상태를 볼 수 있는 점 등의 장점을 당연히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셰프스틱, 메시 바스켓, 로티세리 망 등의 구성품으로 여러 요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와 동일한 형태의 바스켓을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해주어 튀김류나 구이류의 조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A/S는 쿠쿠 본사에서 진행하므로 고장이나 문제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보다 대기업의 서비스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에어프라이어로 여러가지 요리를 시도해보고 싶다면, 쿠쿠 에어쉐프 에어프라이어를 추천합니다.
결론
에어프라이어마다 고려해야할 차이점은 용량, 크기, 조리 속도와 온도 제어 기능, 그리고 안전 시스템, A/S 등인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하실 때 용도와 예산에 맞는 가격, A/S 그리고 다른 여러 요소를 비교하여 알맞은 상품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의 소비 관점과 취향에 맞는 상품으로 현명한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쇼핑하세요.